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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1. 이 약관은 전국산업(이하 "회사"라 함)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건축 및 건설 가설재 분야 전자상거래(Realtime EC platform)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전국산업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라 함)의 이용계약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사이트상에 공지함으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등록과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본 약관 변경의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전국산업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준수 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계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정의)

1. 홈페이지 서비스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설재 임대 및 판매와 그것을 기반으로 회원들간의 온라인 거래중개 활동 및 판매와 구매를 위한 서비스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사이트상에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신청자가 해당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가입신청에 대하여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회원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회원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이용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일반구매자 또는 대량구매자로서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전국산업"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⑤ 홈페이지 서비스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⑥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⑦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사업자인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인감, 거래통장사본, 등을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7. 회사가 정한 운영자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사업자로 가입을 신청하거나 또는 불법거래로 인한 위험사유가 있는 사람에 대하여 회사는 사업자가입 승인을 보류,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이 사업자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사업자 실명확인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여 실명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이 있으면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을 탈퇴한 사람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별도로 이메일(jeonkuk4115@naver.com 문의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자격상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운영자가 중대한 비밀을 누설하거나 본 계약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정보를 이용한경우

⑤ 운영자가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중대한 클레임을 접수 받고 그 클레임이 확정된 경우

⑥ 운영자가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그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특별한 사유없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⑦ 운영자가 본 계약상의 동일한 의무를 3회 위반한 경우

3. 본 계약 당사자 중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 당사자는 계약 해지를 통지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당사자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특별한 사유나 해명 없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② 감독관청에 의하여 영업 또는 허가의 취소 또는 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③ 파산, 화의 또는 회사정리 절차의 신청이 있거나 스스로 이를 신청한 경우

④ 제3자로부터 가압류, 가처분 또는 강제집행을 받고 그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정지 또는 해제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

⑤ 발행한 어음 또는 수표가 부도처리가 되거나 은행과의 거래가 정지 또는 금지된 경우

⑥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⑦ 기타 계약기간 내에 계약이행을 할 수 없거나 계약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할 만한 중대한 사유가 생긴 경우

5.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운영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운영자가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운영자가 해지의사를 통지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자 관리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운영자의 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운영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혹은 운영자 관리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 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아이디(ID)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판매자 등급(레벨))

판매자 등급 결정 및 변경에 대한 의무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각각의 쇼핑카테고리는 정보등록, 방명록 글쓰기 등의 활동에 따라 개인 판매자 등급이 결정되며 각 등급결정의 기준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특정 페이지(이용안내)에 공지합니다.

② 회원의 활동에 따라 등급이 결정된 후,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해당 등급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등급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③ 판매자 등급 결정기준은 회사가 결정하며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 서비스의 특정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2조 (게시판 및 사진첩의 이용)

1. 이용 원칙

①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들은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함으로써 게시판 및 사진첩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에 의한 게시판 운영은 별도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②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게시물의 저작권

① 홈페이지 서비스와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 저작권자의 동의를 통해 이를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운영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② 불법물 또는 음란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③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⑤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⑥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⑧ 물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⑨ 회사의 홈페이지 서비스 및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⑩ 기타 대한민국의 관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제1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제휴쇼핑몰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무료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수시로 그 내용과 정책이 변경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은 2017년 4월 24일부터 유효합니다.